ESG 산행부터 산악 안전훈련까지⋯
국립등산학교 5월 교육일정 확정⋯ 산림교육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국립등산학교(교장 박정원)는 산악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난, 실종, 추락 등 각종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산악사고 대응훈련’부터 ESG 경영 실천 및 산행문화 개선 활동을 위한 ‘쓰담산행’ 교육운영까지 5월에 다양한 등산교육을 제공한다.
○ ‘산악사고 대응훈련’은 올바른 산악구조를 위한 구조현장 실습을 통해 선진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자간 기술교류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교육 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며, 전국 주요 숲길에서 진행된다.
○ 속초시와 함께 속초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캠프’와 ‘청소년 아웃도어 안전캠프’는 야외활동 안전수칙, 위급상황 대응교육을 통해 생활안전의식을 전파하기 위해 추진된다. 교육 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각 20회차가 운영된다.
○ 또한, 산림교육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숲길등산지도사 전문과정 12기’가 운영중이다. 숲길등산지도사는 산림청장이 발급하는 국가전문자격증으로, 국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등산 또는 트레킹을 할 수 있도록 해설하거나 지도 및 교육하는 사람을 말한다. 교육기간은 4월부터 7월까지이다.
○ 5월 20일(토), 27일(토)에는 ESG 경영 실천 및 산행문화 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국립등산학교와 함께하는 쓰담산행’을 속초 사잇길 일대에서 운영한다. 이번 쓰담산행은 속초시 청년단체 ‘쓰담속초’와 함께 진행한다.
○ 이 외에도 ‘스포츠 클라이밍 기초교육 과정’을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진행한다. 속초를 찾는 가족 및 단체 관람객을 위한 당일형 1시간 체험 교육 프로그램으로, 별도 교육비는 없다.
□ 박정원 교장은 “교육생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이야기 하면서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등산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가차원의 등산교육기관으로써 위상을 공고히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등산학교 누리집 또는 교육운영실(070-4422-1194)로 문의 가능하다.
<사진> 국립등산학교는 산악사고 대응훈련 등 5월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산악사고 대응훈련 실습 교육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