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상세내용
제목 국립등산학교, 청소년 대상 스포츠 클라이밍 교육 올해 첫 운영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23-01-13 조회 161
첨부파일
file list
레츠고산에가자_.jpg [126756 byte]
레츠고산에가자_

국립등산학교, 청소년 대상 스포츠 클라이밍 교육 올해 첫 운영

한국스카우트연맹 소속 30여명‘레츠 고 산에 가자’1월 13일부터 1박 2일간 진행

 

□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국립등산학교(교장 박정원)는 1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1박 2일간 한국스카우트연맹 청소년 대상으로 국립등산학교와 속초시 일원에서 맞춤형 등산교육 ‘레츠 고 산에 가자’를 올해 첫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 ‘레츠 고 산에 가자’는 신청 단체의 연령과 수준에 맞는 등산교육을 운영하는 맞춤형 등산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숲 밧줄놀이, 스포츠클라이밍 등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 숲밧줄놀이는 등산용 로프를 활용해 기초 매듭법을 배우는 교육이다. 실생활부터 위급상황까지 쓰일 수 있는 다양한 매듭법을 게임을 통해 익힐 수 있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스포츠클라이밍은 경기 규칙과 종목, 방법 등의 이론을 영상으로 배우고, 직접 실습하는 교육이다. 국립등산학교 실내 다목적실과 인공암벽장을 활용해 볼더링과 10~15미터의 암벽을 오르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한국스카우트연맹 소속 서울뿌리단에서는 스포츠클라이밍을 통해 청소년 시기에 형성할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성장과 자아 정체감을 기르기 위해 교육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 박정원 교장은 “다양한 산림레포츠 활동을 통해 청소년기의 협동심과 배려심이 증대되기를 바란다”고 이야기하면서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을 통해 등산교육 서비스 수혜 대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레츠 고 산에 가자’ 교육은 20인 이상 단체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운영실(070-4422-1194)로 문의 가능하다.

 

<사진> 국립등산학교는 2023년 1월 13일에서 15일까지 레츠 고 산에 가자 교육을 운영한다. 사진은 청소년 대상 교육 사진.​ 

리스트
이전글 국립등산학교, 2023년도 ‘빙벽등반 기초과정’ 참가자 모집
다음글 국립등산학교, 지자체·공공기관 대상 교육접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