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상세내용
제목 국립등산학교, 소외계층 및 청소년 대상 노르딕워킹 교육 운영 중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22-12-06 조회 99
첨부파일
file list
노르딕워킹 교육.jpg [431176 byte]
노르딕워킹 교육

국립등산학교, 소외계층 및 청소년 대상 노르딕워킹 교육 운영 중

- 속초시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수능생 대상 무료 진행-

 

□ 국립등산학교(교장 박정원)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과 등산·트레킹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노르딕워킹 교육 종료를 앞두고 있다.

 

 ○올해 총 8회차로 계획된 노르딕워킹 교육은 지난 6월 9~10일 강릉 오성학교, 10월 19~20일 고성 대진중학교, 아모르뜰 장애인복지시설, 11월 30일에는 속초고교, 강원도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앞으로 12월 7일 속초고교 3년생 20명과, 속초시 장애인 복지센터 11명을 대상으로 나머지 2회를 진행 한 후 올해 노르딕워킹 교육은 모두 마무리 된다.

 ○ 노르딕워킹은 북유럽에서 유래된 새로운 보행법으로 운동 효과도 일반 걷기보다 뛰어나고 흐트러진 인체를 바로 잡아주는 효과적인 걷기운동법이다. 노르딕워킹 폴을 이용한 간단한 스트레칭과 게임, 기초 걷기 동작을 배우는 교육으로, 2시간 이내로 진행된다.

 

□ 장애인 대상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진행 시에는 장애인의 사회성 위축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와 노르딕워킹을 통한 재활운동 방법 제공에 중점을 두고 교육했다. 아울러 대상을 청소년으로도 넓혀 진행하여, 학생들이 학업 스트레스에 대한 부담을 건강한 방법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했다.

 

□ 박정원 교장은“공공기관으로서 사회봉사 차원에서 취약계층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등산·트레킹 교육을 실시하여 산림 교육서비스 수혜대상을 확대하겠다”며,“청소년과 장애인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공헌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노르딕워킹 교육에 대한 교육신청 및 문의는 국립등산학교 교육운영실(070-4420-3880)으로 문의할 수 있다. 

 

□ 국립등산학교는 국민들에게 국가차원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등산교육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2018년에 개교했으며, 현재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에서 운영 중이다.

 

<사진> 국립등산학교에서 10월 30일 노르딕워킹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은 교육 활동 모습.​ 

리스트
이전글 국립등산학교, 민간산악구조대 역량강화 교육과 실종자 수색 맞물려 실시
다음글 국립등산학교,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강사 워크숍’ 개최